신선
신선은 과연 존재하고 실존(實存)하면 어떻게 삶을 살아가실까. 무엇을 하고 지내고 무슨 재미로살고 생존(生存)하며 삶을 살아갈까. 모든 사람들이 궁금하며 특히 참수행인(정도 = 正道)들은 더욱궁금하고 알고 싶은 내용이다. 신선(神仙)은 참수행 과정에서 거쳐가는 기본(基本)이며, 순리(順理)이기도 하다. 신선(神仙)은 초기 참수행인이 향상(向上)된 것으로서 인간을 넘어선 초월적 정신적삶의 표본(標本)이라 할 수가 있다.
모든 정도(正道)의 수행인들의 꿈이며 바람이라고 볼 수가 있는 절대적 위치에 있는 분으로서내면(마음)에 악을 소멸한 위치이다. 신선은 육체(인간계)를 초월한 정신세계에서 초월적 정신적오감(五感 = 참행복)을엄청나게 크게 느껴가며 삶을 살아간다. 시공과 시차 (時差)를 초월하고초자연적 정신적 세계를 자기 임의대로(마음대로) 펼쳐가면서 절대적 참수행에 임하는 분이시다.
사람에 눈으로 볼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볼 수도 없으며 깊은 산속에서 지내기도 하고 육체(육계 = 물질계)는존재는 하되 육체(물질계)를 이미 초월한 정신적 참삶(참행복)을 살아가는 것이다.
현계(인간계)에는 흐름의 과정에서 있는 것이 대부분이고 현세(물질세계)의 모든 것에 저촉을받지 않으며 이런(신선 = 神仙) 위치이면 영의 세계(정신세계)에도 저촉을 받지 않고 차원있는생(生)을 살아가는 것이다. 인간이 육체에 느끼는 온갖 고통과 질병도 없이 신변자유자재(身變自由自在)하며 현세(물질계)에 있으면서현세와는 관계없이 삶을 살아간다.
자유 속에서 육체가 아닌 원래몸(본체)으로 엄청나게 크게 느끼면서 참삶(참행복)을 살아 나가는것이다. 현세(인간계 = 육체)는 아주 짧은 순간의 생(一生)이라는 것을 훨씬 전에 이미 알고 스스로나만의(신선 = 神仙) 정신세계를 마음대로 펼쳐 나가면서 절대적 신계(神界)로 향해서 참수행을 하는 것이다.
※ 모든 참수행(정도 = 正道)인들은 대망(大望)에 꿈을 가지고 열심히 정진(精進)하다보면나 자신도 신선(神仙)에 가까이 있는 것을 스스로 느끼며 알 수 있는 것이니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