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수행에 도움이되는 재료감?의 답변 > 질의문답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의문답

21a102505d3abf675d8a4a703acbdfc0_1575436253_4625.jpg


참수행

Re..수행에 도움이되는 재료감?의 답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8,233회 작성일 13-02-03 18:57

본문


==================================

■ [길손] 수행에 도움이되는 재료감? (2013-02-03 20:20) 
 
참수행에 기쁜 마음으로 또다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수많은 세월을 올바른 법의(法義)를 깨우치기 위해 참수행과 더불어 정진(精進)하고 있는 길손입니다.
 

한때는 인간의 정신이나 영혼, 그리고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끼리도 서로의 의사가 감응(感應)할 수도 있고 통할 수 있는 영적현상(靈的現想)과 영적교감(靈的交感)의 깊은 관심을 가지고 생활을 해 왔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고도의 참수행을 읽어 보았을때 제가 과거의 한 행위와 행적(行蹟)이 너무 작은 일에 온갖 심혈을 기울여 온 것의 반성도 하게 되었습니다.
 

게시판의 꾸준한 화답(和答)들을 보고 책을 보면 제가 전혀 알 수도 없었던 넓고 깊은 차원 있는 세계를 너무 많이 알게 되었으며, 저의 앞날에 큰 서광(曙光)을 비치기에 충분했습니다.

참수행은 자기 자신의 삶에 대한 깊은 성찰(省察)을 먼저 하라고 하셨고 본인 자신들이 행복과 불행을 만드는 것으로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들은 맨 처음 읽어 내려 갈 때부터 저의 가슴속에 와 닿았고 읽어 내려 갈수록 삶의 모든 것이 내 탓이라는 말씀에 깊이 공감(共感)이 들었습니다.


오랜 세월동안 수행을 하며 수 없는 책을 보아 왔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삶의 해답은 없었으며 속이 빤히 들여다 보이며 얄팍한 것들만 눈에 띄어 항시 마음속에서 나의 존재와 삶에 대한 의구심을 안고 살아 왔습니다.

저는 넓고 깊은 본마음의 참뜻을 깨우치는 데에 남은 여생에 온갖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참수행을 실행 함으로서 내가 원래적서부터 스스로 심어 놓은 실제 형성되어 있는 나의 본모습인 본성(本性)의 성질과 습성을 찾아 내어 삶의 깊은 성찰을 하도록 열심히 정진하겠습니다.

책과 게시판을 보고 저 나름대로 단계를 정하고 있으나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 것임으로 언제인가는 저의 단계도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수준은 수행중에 수많은 감(感)을 느끼며 필름현상들도 나타나고 보이기도 합니다.

제가 수행을 하면서도 항시 궁금하게 여겨지던 부분을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고 싶어 죄스러운 마음으로 문의를 드리려 합니다.
 

책을 보면 참수행인은 수행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는 재료(材料)감을 보며 느끼고 행(行)하여야 한다고 수록하고 있습니다.
 

저도 길을 걸을때면 많은 사람들을 보며 얼굴 표정과 말과 행동, 심지어 몸짓과 버릇 하나하나를 보고 그 사람의 성격과 습성을 파악하며 찾아 내려고 유심히 보고 있으며 산(山)에서도 풀잎 하나하나, 나무 하나하나도 자세히, 세세히 보며 걷습니다.
 

곤충들의 삶의 모습과 동물들의 움직임의 모습들도 관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의 움직임의 모습들은 저의 수행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신 부분이 공부(참수행)를 하고 있는 저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일이고 재미도 있으며 항시 즐겁습니다.

참수행인이 재료감을 유심히 보고 수행을 정진해야 하는 뜻은 대강은 알 것 같으나 궁극적(窮極的)인 목적(目的)의 큰 뜻은 어디에 있는지? 확실히 알고 싶고 궁금합니다.

참수행을 시작한다는 자세로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길손 합장(合掌)

================================== 

◆ 감사합니다.

참수행에서 재료감을 유심히 보고 살피는 뜻은 수행에 큰 도움이 되고 수행중 잘 떠오르게 하는 깊은 의미도 있습니다. 문의하신 분은 재료감의 큰 뜻을 잘 알고 행(行)하고 있다 하겠습니다.

◇ 물질계인 현세의 모든 만물은 나와 함께 원래적서부터 지금까지 같이 공존(共存)하며 생활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끝없이 나와 공존하며 생활을 할 것입니다. 

참수행에서의 내 삶에 직접적이며 나와 관계가 깊은 재료(材料)감을 중히 여기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이고 수행중에도 수많은 감(感)들과 필름 현상들도 여기(모든 만물)에 준해서 나타나고 보여지는 것은 극히 기본적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느 수행보다도 체계 있는 차원 높은 수행의 참다운 순리라 할 것입니다.

◇ 참수행에서의 재료감은 우주(宇宙)에 존재하는 모든 만물(萬物)과 온갖 물건, 각종 식물과 살아서 움직이며 활동하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정도(正道)의 수행인이 수행에 정진하다 보면 본마음의 무수한 감(感)들과 수도 없는 필름 현상들이 나타나고 보여집니다. 

이것(필름 현상)들은 참수행에서는 수행중 쉽게 나타나고 보여지는 순서별로 1차원 필름 현상, 2차원 필름 현상, 3차원 필름 현상들로 구분한 바 있으며 정도의 수행을 정진하는 모든 분들은 이점(필름 현상)을 깊이 인식하여야 하겠습니다.

◇ 1차원 필름이란
시작이 없는 원래적서부터 초자연적으로 형성된 영의 세계의 부산물인 우주를 포함한 무생물의 모든 것들은 참수행에서 이미 설명해 드린 바가 있고, 수행인이 처음 기초과정에서 나타나는 나와의 절대적 관계가 있는 우주와 이 속의 수많은 별들과 태양 그리고 바다와 강, 그 외 무생물의 모든 것들입니다.(1차원 필름 현상들 참조)

◇ 2차원 필름이란
나무나 풀, 그리고 각종 식물들의 모든 것들은 나의 삶에 직접적이며 떨어질 내야 떨어질 수 없는 식물들을 말합니다.

◇ 3차원 필름이란
1차원과 2차원에서 같이 공존하고 삶을 살아가며 움직이고 생동감 있는 모든 곤충들과 동물들, 사람까지의 모습들입니다.

위의 모든 필름들은 수행중 절대적으로 나타나고 보여져야만 나의 앞으로의 차원 높은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며 내 모습(선,악)의 수수께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발판이 되는 것입니다.

참수행에서 재료(材料)감을 자세히 보고 살피라는 깊은 뜻은 수행인이 수행중에 수많은 감(感)과 수많은 필름 현상들을 수행중 잘 떠오르게 하는 의미도 있으나 나의 삶에도 직접 관계가 있는 모든 만물과 각종 식물, 3차원의 차원 있는 필름들을 왕성하게 보는 뜻이 있습니다.

참수행인이 수행중 보여지고 나타나는 순서별로 필름들을 정하고 보는 의미는 더 높고 깊은 차원으로 수행이 향상되면 나의 근원(根源)이며 물질계가 아닌 비물질계의 원래몸 (본체)의 마음으로 깊이 스며들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내가 물질계에서 윤회(輪廻)를 반복적으로 끝없이 지금까지 이어져 온 나의 본모습(전생들)의 고통스럽고 괴롭고 힘든 삶들을 보게 되고, 내가 심어놓아 형성되어 있는 성격(성질)과 습성도 확실히 알게 되는 것입니다.

※ 특히 나와 똑같은 원래몸(본체)이 있으며 고통스럽게 살아가는 갖가지의 수많은 동물들과 사람들의 비참한 삶과 참담함. 절망과 한탄. 비통하고 애통함. 슬픔과 비애의 삶들을 참수행에서는 차원 있는 재료감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나 역시 끝없는 윤회 과정에서 불행, 고통의 삶들의 모습들의 깊은 성찰(省察)을 하는 데에도 큰 목적이 있습니다. 

참수행인은 차원 높은 위(上)에 나와 같은 본체(원래몸)가 있는 사람과 동물들의 괴롭고 고통스러운 삶들을 재료감에서도 우선으로 하는 깊은 뜻은 수행자인 나 자신이 스스로도 겸허해지고 겸손해지며 본마음 속에 최대의 악(惡)인 남을 미워하거나 원망하지 않게되고 최대의 선(善)인 정(精)을 크게 키우게 되며 자상함과 인자함, 안정감과 편안함이 본마음에 축적(蓄積)이 되고 참수행인의 자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큰 뜻도 있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비물질계이며 모든 물질계의 근본이며 근원의 세계인 영의 세계에서 내 삶에 본마음에서의 모든 느낌 감각의 현상들도 자연스레 알게 되고 느끼며 보게 되는 것입니다.

참수행에서의 재료감은 정도(正道)의 수행인으로서는 수행 향상에 매우 중요하며 절대적이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도서출판 참수행

도서출판 참수행

Copyright © 도서출판 참수행 All rights reserved.

오늘 : 30 | 어제 : 109 | 전체 : 2,71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