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작성자 참수행
ㆍ추천: 0  ㆍ조회: 11357      
IP: 58.xxx.6
영원한 자유의 길?
자유인님의 글입니다.

참수행을 운영하시는 훌륭하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게시판의 글을 남기신 분들에게도 경의(敬意)와 경배(敬拜)를 올립니다.
참수행의 문답들을 보며 제가 그렇게도 원하던 구도(求道)의 세계를 자세히 보았으며, 절로 감격(感激)하고 정감(情感)이 들었습니다.

전세(前世)의 지은 악행(惡行)이나 선행(善行)으로 말미암아 내가 받는 응보(應報)인 업(業)은 앞으로도 끝없이 반복될 것입니다.
착한 행업의 공덕인 선근(善根)에 크게 장애가 되는 언어, 동작, 행동이나 행위, 또는 잘못된 나의 생각과 관념으로 악업(惡業)을 짓게 되고, 정도(正道)를 방해하는 업장(業障)은 계속 이어져 온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참수행을 보고 마음속에 크게 와닿는 것들중에 장구한 세월의 영겁(永劫)을 내가 지내오는 동안 나의 업인(인연)은 끝없이 이어지고, 이로인한 업보(業報)속에서 수 많은 선,악의 행위에 의한 과보(果報)를 받아가며 지금에 이른 것이 마음속에 와 닿았습니다.

그리고 수 많은 축생(동물)들과 사람으로 태어나는 반복적인 윤회(輪廻)과정에서 나의 업연(인연)도 영구히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랜세월을 도(道)를 추구하며 구덕 (求德)을 갖추려고 애를 써 왔으나 제가 꿈을 꾸어온 선,악의 업(業)에 의하여 받는 고락(苦樂)의 과보와 근본적인 인업(因業)도 끊어 버리고, 고락의 과보에 원인인 선,악의 행위중에 악(惡)을 완전히 벗어나는 길은 없을까하며 항상 고심(苦心)하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큰 희망을 바라보게 되고 대망의 기쁨속에 젖어 있습니다.
참수행에 숙연하고 경건한 마음의 자세로 수수께끼이며 중요한 화두(문제)가 있어 공손히 여쭙겠습니다.

그것은 구도자 모두의 궁금증이기도 합니다.

나의 굴레인 구속에서 벗어나는 영원한 자유(自由)입니다.
참수행에서 자유의 개념(槪念)은 무엇이며, 어느 수준과 위치를 말하는지 알고 싶고 영원한 자유에 대해서도 확실한 화답(和答)을 저에게 주신다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나의 삶에 자유를 구속하고 방해를 하는 좋지않은 악(惡)들에 대해서도 덧붙여 간단히 설명을 해 주시면 저의 수행에도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저는 참수행을 큰 스승삼아 열심히 정진(精進)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유인 合掌
● 영원한 자유의 길

◆ 참수행은 삶에 큰 덕목(德目)인 용기, 절제, 지혜가 본마음속에 크게 쌓여진 위치가 되어야 하며, 원래적서부터 생사고락(生死苦樂)을 같이했던 내가 좋아하는 분들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고 인연(因緣)의 구속(틀)에서 벗어난 수준이어야 영원한 자유(참행복)라 할 수 있습니다.

※ 고도의 참수행 2권의 "참수행 고급정도인의 수준 향상"의 9단계 도표(2)의 수준이 되어야만 내 마음속의 괴로움과 불행,고통이 없어지고 영구하고 영원한 자유(참행복)를 얻게되는 것입니다.

◇ 참수행은 환경여건이나 변화에 따라 삶의 불행,고통으로 흐를 수 있는 내 마음속에 흔들리는 악(惡)이 있는 한 영원한 자유(참행복)를 얻기란 불가능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악)들은 특히 어려운 여건속에서 나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들며, 경우에 따라서는
화(禍)를 불러 일으키어 악(惡)의 씨앗이며 악의 뿌리인 짜증과 신경질을 내게 만들기도 하고 내 마음속에는 이로인해 악(惡)들이 심어지게 됩니다.

나의 삶이 원래적서부터 지금까지 내가 물질계의 생(生)을 살아오면서 수많은 번뇌망상과 이로 인한 악(惡)들을 스스로 쌓아놓은 것이 원래몸(본마음)에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나게 큰 그릇에 축적(蓄積)되어 있습니다.
이것(선,악)이 나의 삶에 행복과 불행을 좌우하며 내가 행,불행을 느끼고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참수행은 자유롭고 여유로운 편안한 마음으로 흐를 수 있는 선(善)은 계속 축적시키고, 내가 잘못 살아와 삶의 불행을 만들어 본마음속에 뿌리깊게 심어진 악(惡)들은 걷어내며 행복(선)만을 마음속에 축적시키고 키워나가는 공부입니다.
참수행인은 삶의 위기나 어떤 어려움과 괴로움, 또는 불행,고통이 따르더라도 강한 용기와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자생력(自生力)이 본마음에 강하게 자리 잡고 있어야 합니다.

◇ 내 마음의 자유(참행복)를 구속하며 불행,고통을 만드는 본마음의 악(惡)들은 무엇이 있는가.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행복(자유)을 방해하며 괴롭히는 내 속의 악(惡)들 만을 간단히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온갖 번뇌망상과 집착, 욕심과 탐욕, 신경질과 짜증, 오만함과 교만함, 삶의 불안함과 초조함, 무서움과 두려움, 불평과 불만, 무지와 어리석음, 미움과 원망, 괴로움과 불편함, 낙담과 실망, 이 모두가 내가 살아가는데에 자유(행복)를 방해하고 나의 마음을 괴롭히며 자유롭지 못하게하고, 결국에는 내 삶을 마음속에서 불행,고통으로 흐르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마음속의 자유(참행복)를 방해하는 악(惡)들은 많이 있으나, 간단히 수록한 것입니다.

참수행의 목적은 나의 마음을 자유롭지 못하게 하는 위(上)에 모든 악(惡)들을 소멸하고 참행복(자유)을 크게 키워 나가는 데에 있습니다.

나의 삶에도 방해가되며 내 마음을 불편하게 만들고 온갖 번뇌망상의 악(惡)들에 의해 내가 스스로 영향을 받아 괴로운 삶을 만들게 되며, 이것이 자유(행복)를 방해하고 결국에는 불행과 고통을 내 마음속에 크게 키우게 되며 본마음속에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참수행에서는 이 모두의 악(惡)들은 대부분 동물의 성질과 습성에서 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수행인은 나의 본마음속에 삶의 자유를 방해하는 동물에서 온 성질과 습성들의 모든 악(惡)들을 걷어내고 소멸시켜야만 합니다.
그러므로서 온갖 괴로움과 불행,고통을 완전히 벗어나게 되고 자유로워지며 이것이 참수행에서의 내 마음속의 악(惡)의 굴레(구속)에서 해방된 영원한 자유(참행복)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